본문

어린이보험 실비란?

어린이보험 실비?


어린이보험 실비는 아이가 다쳤을 때 발생하는 의료비용을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. 2021년 7월 이후에 가입한 사람은 4세대 실손 의료비 보장 조건을 따라야합니다.



4세대 어린이보험 실비는 주계약 항목과 더불어 특약가지 모두 준비하는 경우에 보장이 가능합니다. 가입할 때 정한 한도만큼 보장이 되기는 하지만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만 보장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. 그리고 자기부담금은 급여항목과 비급여항목에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정확한 파악이 필요합니다.


실비보험 자기부담금 적용 비율

- 급여항목: 20%

- 비급여항목: 30%


항목별 보장 가능한 항목

- 급여항목

: 입원비, 통원비, 약제비

+ 4세대 실비보험에서는 선천성뇌질환이나 피부질환, 불임 관련 질환까지도 보장

- 비급여 항목

: 영상진단, 도수치료, 증식치료, 체외충격파, 주사료


질병이나 상해 등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뒤에는 급여 및 비급여항목에서 위의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. 참고로 급여항목은 최대 200만원까지만 본인이 부담하면 됩니다.

예를 들자면 급여항목 의료비로 3천만원을 썼다면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은 의료비의 20%인 600만원이 아니라 200만원이라는 것입니다.


어린이보험 실비에서 비급여 항목이 보험료 차등 시스템을 적용 받고 있으며 비급여 의료비를 100만원 이상 보상받게 되면 개인적으로 100~ 300%까지 할증 될 수 있다고 하며 이것은 2024년부터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.


실비보험 청구에 필요한 서류

- 진료확인서

- 진단서

- 처방전 등

질병분류코드를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.


자세한 사항은 각 보험사로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