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

어른이보험 장점

- 성인보험 대비 저렴한 보험료

어린이들은 성년이나 고령층에 비해 중대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고, 병에 걸린 상태에서 보험금을 탈 목적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역선택의 가능성도 낮기 때문에 보험료가 낮게 책정됩니다. 이러한 이유로 어린이보험은 성인용 상품에 비해 약 20% 정도가 저렴합니다.

 

- 넓은 보장 범위와 높은 진단비 한도

3대 질병인 암·뇌·심장질환을 비롯해 성인보험에 들어 있는 대다수 보장을 최장 100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. 또한 암, 뇌혈관, 심혈관 질환 같은 주요 질환의 진단비 보장금액이 성인보험과 비교했을 때 최대 수천만원 더 많고 수술비 보장 조건도 좋습니다.

 

- 짧거나 아예 없는 감액기간·면책기간

성인보험은 일반적으로 가입 후 1년을 감액기간으로 설정합니다. 이에 따라 중증 질환 진단일이 계약일로부터 1년 미만인 경우 보험금 지급이 50% 밖에 되지 않거나, 가입 후 3개월 동안은 면책 기간이 설정되기도 합니다. 반면 대부분의 어린이보험은 감액 및 면책기간이 없어 가입 직후부터 보험금을 100% 지급합니다. 다만, 최근 어린이보험 가입자 수가 증가하면서 특정 보험사에서는 일부 질환에 면책기간을 도입하고, 보장 범위를 축소하고 있다고 하니 가입 전에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.


- 납입 면제

보통 손해보험에서 성인 건강보험을 가입하면 납입면제의 보장 범위는 [일반암 진단시, 뇌졸중 진단시,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] 이렇게 3가지가 가장 대표적입니다.

하지만 어린이보험인 어른이보험은 성인보험과 다르게 좀 더 포괄적으로 [일반암, 유사암 진단시, 뇌혈관질환 진단시, 허혈성심장질환 진단시]​ 보장을 받습니다.

예를 들어

1. 보험료를 납입 중 뇌혈관질환으로 진단을 받는 경우에는

성인 건강보험: 납입면제 불가능

(뇌졸중 보장 범위 안에 뇌혈관 보장 미포함)

어린이 건강보험: 납입면제 가능

2. 보험료를 납입 중 협심증으로 진단을 받는 경우

성인 건강보험: 납입면제 불가능

(급성심근경색증 보장 범위 안에

허혈성심장질환 보장 미포함)

어린이 건강보험: ​납입면제 가능

3. 보험료를 납입 중 갑상선암으로 진단을 받는 경우

성인 건강보험: 납입면제 불가능

(일반암 보장 범위 안에 소액암 보장 미포함)

어린이 건강보험: 납입면제 가능

이렇게 납입면제에 대한 장점도 있습니다.